STSS 일본 전염병 감염 치사율 30% 증상과 예방법

STSS 일본 전염병 감염 치사율 30%나 되는 질병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 봄이 찾아오면서 일본여행을 다녀오거나 계획중인 사람들이 많을텐데 STSS 일본 전염병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알고, STSS 감염 증상과 그 원인, 합병증을 이해하고 또 그 예방법은 무엇이 있는지도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자.

STSS 일본 전염병 감염 치사율 30%

STSS-일본-전염병-감염-치사율-30_-증상과-예방법
STSS-일본-전염병-감염-치사율-30_-증상과-예방법

STSS는 일본에서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전염병으로 치사율이 무려 30%나 된다고 한다. STSS는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을 의미하는데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심각한 병이다.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하여 위험한 질병이다.

STSS 예방하려면

작년 일본 내에서 이 전염병에 대한 보고가 941건 보고되었다고 하는데, 올해 2024년 급격히 증가되어 1월과 2월의 합계만 379건이 파악되었다고 한다. 일본의 47개 현 중에 2개 현만 빼고 나머지 현에서 감염이 확인되고 있다고 한다.

STSS 증상과 원인

STSS의 증상을 살펴보자.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신청방법 신청조건

첫번째로 고열이 발생한다. 두번째, 감염부위에서 부터 통증이 시작되어 점점 통증이 심해진다. 세번째, 피부에 변화가 생기는데, 피부가 붉게 변하고, 부어오른다. 그 외에 검은 물집이나 발진이 나타날 수도 있다. 네번째, 독성 쇼크로 인해 혈압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다. 다섯번째, 구토나 설사가 일어날 수 있는데, 우리몸이 균과 싸우고 있다는 의미이다.

STSS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실손의료보험과 4세대 실손의료보험

STSS 원인은 A군 연쇄구균으로 박테리아가 피부 또는 목, 기관지에 감염을 일으킨다. 대부분은 감염되더라도 경미한 반응으로 지나갈 수도 있지만, 우리몸의 면역체계가 과도하게 반응 할 경우 몸의 전신에 염증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감염 증상이 생기는 초기에 바로 치료되지 않고 확산된다면 STSS로 전염이 확산될 것이다. 특정 기저 질환이 있었던 사람들은 이 질병에 더 취약할 수 있다.

STSS 예방법

STSS 예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STSS 예방을 위해서는 피부에 상처가 생기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고 , 상처가 있다면 상처부위를 꺠끗하게 소독하고 상처부위를 잘 덮어야 한다. 그리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지키려고 노력하고, 손을 자주 씻어준다. 혹시 목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피부 감염 등의 증상이 있다면, 바로 병원을 가도록 한다.

STSS 합병증

STSS 합병증은 어떤 것들이 있을 수 있을까?

STSS 합병증으로 가장 무서운 점은 장기손상이다. 신장이나 간, 폐 등 중요한 기관에 영행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혈압이 급격히 떨어지고, 혈액 응고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STSS는 어린이가 걸렸을 경우는 보통 인후통이 생긴다고 한다. 성인의 경우는 초기에 증상이 없어서 감염되었는지 인지조차 못하고 균에 노출될 가능성이 더 높아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할 가능성이 커서 젊은층에서 사망률이 더 높다고 한다. 아직 연구와 분석이 더 필요한 시점이다.

어린이나 노인 보다는 젊은층에서 사망률이 더 높은 STSS는 좀 더 지켜봐야 겠지만, 일본에서는 기록적인 속도로 전파되고 있다고 하니 일본 여행을 한창 다니고 있는 지금 계절에 국내도 안전하다고는 믿기 힘들다.

인후통이 발생한다면 즉시 병원급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균체 채취를 해보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