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명동 맥주페스티벌 젊음의 거리

2023 명동 맥주페스티벌은 서울 중구에서 주최하는 페스티벌로 명동 눈스퀘어와 뉴발란스 건물 앞 광장 한복판에서 다양한 수제맥주와 EDM음악 디제잉을 느껴볼 수 있는 파티이다. 23년 명동 맥주페스티벌의 진행기간과 시간 그리고 참여한 수제맥주에 대해서 자세한 소개는 아래 내용을 참고바란다.

2023 명동 맥주페스티벌

2023 명동 맥주페스티벌 1
2023 명동 맥주페스티벌

2023 명동 맥주페스티벌이 진행되었었다. 행사기간은 2023년 10월 6일부터 10월 9일까지 진행하였다. 페스티벌 시간은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된다. 주소는 서울 중구 명동길 14이고, 전화번호는 070-8670-2182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4호선 명동역 5번출구 혹은 2호선 을지로입구역 6번 출구로 나가면 된다.

2023 명동 맥주페스티벌에 경험할 수 있는 수제맥주는 다음과 같다. 로젠바흐 와인맥주와 바이젠하우스, 쉐퍼호퍼 자몽 생맥주, 제주맥주, 플래티넘, 아트몬스터, 크래머리, 더핸드 앤몰트 등이 있다.

서울 비어 페스티발 인스타그램 이동

2023 명동 맥주페스티벌 젊음의 거리 열기

명동 맥주페스티벌 참여디제이 에티켓
명동 맥주페스티벌_ 참여디제이_에티켓
2023 cass cool festival 이동

2023년 명동 맥주페스티벌은 남대문 방향에서 친구와 약속이 있었던 날 우연히 보게 된 페스티벌로 코로나 이후로 방문한 명동은 다시 예전의 활기찬 젊음의 거리로 바뀌어 있었다.

친구와 약속을 잡고 평소에 거래를 자주 하던 금, 보석, 악세서리류를 판매하는 곳을 친구에게 소개해 주기 위해 4호선 회현역 방면에서 만니기로 했다. 회현역에서 4시쯤 만난 우리는 남대문에 있는 상가안에서 볼일을 마치고 저녁을 먹기로 했다. 남대문은 갈치백반이 유명한데 우리는 명동 쪽으로 걸어가서 다른 메뉴를 찾아보기로 했다.

명동 골목골목을 누비다가 발견한 딘타이펑을 보고 너무 반가웠다. 친구가 딘타이펑을 가본 경험이 없다고 해서 같이 갔다. 딘타이펑은 강남역 사거리 방면에도 있는데, 명동 딘타이펑도 그 규모는 매우 컸다. 늦은시간의 식사라 마감시간이 촉박해서 빠르게 저녁식사를 마치고 다시 거리로 나왔다.

걸어가다 보니 쿵쿵 음악소리가 들렸다. 우리 둘은 홀린 듯 그쪽으로 가봤고, 작은 무대와 디제잉 음악이 흘러나오고 사람들이 스탠딩으로 춤을 추면서 맥주를 마시고 있었다.

와우! 외국인도 많았고, 광장 한복판에서 맥주와 음악이라니 너무 좋잖아. 명동은 정말 국적 불문 열정과 젊음의 거리이다. 다양한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고, 스탠딩으로 즐겨도 되고, 테이블 좌석에 앉아서 마시는 사람들도 있었다.

사람이 정말 많았는데 이 맥주페스티벌은 밤 10시 까지이고, 이제 거의 막바지 시간이었다. 페스티벌을 미리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을. 우리는 먼발치에서 리듬을 타며 EDM 음악을 들으며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을 한동안 바라보다가 돌아왔다.

요즘 가을날씨는 야외 활동을 하기 너무 좋은 계절이다. 그런만큼 축제나 행사가 참 많은데 미리 정보를 알아본다면 좀 더 현명하게 아까운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