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추어정 본점은 성남시 시흥동 37에 위치한 곳으로 거의 기업에 가까운 음식점이다. 주변에 여러개의 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재료에 사용되는 채소는 직접 재배한 신선한 야채로 조리를 해주는 건강한 음식점이다. 오늘은 건강보양식으로 유명한 추어탕 최강 맛집 리뷰를 해보려고 한다. 아래 내용에서 자세한 사항을 참조 바란다.
청담추어정 본점 정보

청담추어정 본점 위치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여수대로 56번길 3에 위치한다. 성남시 시흥동 주민센터 바로 앞 건물로 주차는 건물 뒷쪽과 청담추어정 플러스점 주차장등 넓에 자리잡고 있으니 차를 이용하여 방문하는 것도 좋겠다.
영업시간은 매일 아침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전화번호는 031-757-1977이다. 이 음식점은 2tv 생생정보통에 두번이나 방영된 맛집으로 무병장생의 사명을 가지고 20년가 운영해 온 맛집이다. 상황버섯 육수로 끓인다는 추어탕은 그 맛 역시 명품이다.
메뉴를 살펴보면, 필자가 항상 먹는 그 음식점의 기본중의 기본 메뉴 상황추어탕은 13,000원, 흑마늘추어탕은 15,000원, 동충하초추어탕은 16,000원 그 외에도 추어탕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있다.
청담미역국 10,000원, 청담보리굴비는 1미에 18,000원, 장생 뚝배기불고기는 13,000원, 수제돈까스는 12,000원, 단호박 치즈돈까스는 10,000원이다.
그 외에도 정식으로 두가지 메뉴가 있는데 그 중에 무병정식은 21,000원으로 2인이상 주문 가능하다. 메뉴구성은 동충하초추어탕과 황게장, 미꾸리고추튀김 그리고 젓갈 등이 있다.
다른 한가지 정식은 장생정식으로 26,000원이고 역시 2인 이상 주문가능하다. 메뉴구성은 동충하초추어탕과 황게장, 미꾸리고추튀김, 보리굴비 그리고 젓갈로 구성되어 있다.
추가 메뉴로는 촹담 황제장과 미꾸리고추튀김, 동충하초튀김, 황금서대구이, 젓갈, 동충하초 등은 따로 추가로 주문할 수 있다.
청담추어정 본점 그리고 청담추어정 플러스점 방문 리뷰
청담추어정 본점은 필자 어머니 추천으로 알게 되었는데, 필자는 추어탕을 원래 먹지 않았었다. 그런데 이 음식점은 단골이 되었다. 추어탕을 먹지 못하는 사람도 이름이 추어탕이구나 할뿐이지 맛을 보면 고소하고 든든하니 맛있는 국물이다.
이곳을 방문하면 넓은 주차장에 빈 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로 사람이 많다. 그만큼 맛있다는 증명이 아니겠는가. 청담추어정 본점 인근에 바로 청담추어정 플러스점이 있어서 본점에 자리가 없을 경우 청담추어정 플러스점으로 안내를 받는다. 그리고 또 하나 식사를 마치고 나면 청담추어정 본점 안쪽으로 카페가 있는데 함께 운영되는 곳이다. 카페의 규모 또한 상당히 크다. 카페에 옆쪽에 채소를 키우는 건물도 같이 자리잡고 있다.
이곳은 정말 지점도 여러곳이고 기업의 규모이다. 정말 장사가 잘된다. 그리고 잘되는 이유가 있다. 진심으로 맛있다. 정갈하게 차려나오는 반찬에 따끈한 추어탕은 들깨가루를 듬뿍 넣고 섞어서 먹으면 너무 고소하고 그 맛이 일품이다.
곁들여 나오는 반찬은 싱싱한 샐러드와 연근 그리고 열무김치와 배추김치이다. 그 맛은 인공적이지 않으면서도 신선하고 깔끔한 맛이다. 추어탕과 함께 나오는 공기밥은 밥알 색깔이 노란빛인데, 강황을 섞어 밥을 지어 노란빛을 띈다.
주변의 손님들을 둘러보면 연세 있으신 분들이 많이 오시고, 그 외에도 일부러 점심시간에 시간내어 오는 사람들도 많다. 혼자 와서 식사하는 사람도 있다. 필자는 상황추어탕을 항상 시켜 먹는데 양이 굉장히 많아서 다먹으면 정말 배가 터질 듯이 부르다. 다 먹고 나면 몸이 따뜻해지고 든든한 포만감이 점심때 부터 저녁때까지 이어져 저녁에 배가 고프지 않다.
청잠추어정은 곱게 갈린 미꾸라지로 탕을 만들어서 전혀 입안에 느낌이 없고 부드럽고 고소해 추어탕을 먹지 못하는 사람도 이곳에 방문해 보면 필자처럼 단골이 될 것이 분명하다.
올 겨울 추위를 건강하게 이겨내기 위해 가족끼리 건강한 한끼로 청담추어정에서 식사를 해보는건 어떨까. 어린이가 있는집은 돈까스 메뉴를 추가로 시키면 된다. 추어탕 정문음식점이라고 돈까스에 절대 소홀하지 않다. 양도 많고, 아주 맛있지만 추어탕이 더 맛있어서 눈에 띄지 않을 뿐이라는거.
청담추어정 본점에서 점심식사를 마치고 앞 건물 함께 운영하는 카페 이름은 기억이 잘 안나지만 미니 버스가 외부에 전시되어 있는데 버스도 올라가 보고, 앞 채소배양실도 들러보고 디저트로 커피도 마셔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