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천일홍 축제는 경기도 양주시 광사동 812에 위치한 나리농원으로 다양한 형형색색 가을 꽃을 구경할 수 있는 관광명소이다. 당일 관광 코스로 애견동반 가능한 양주 천일홍 축제에서 예쁜 사진과 추억을 남겨보길 바란다. 양주 천일홍 축제 기간과 행사내용 그리고 교통까지 자세한 정보를 아래 내용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양주 천일홍 축제 정보
양주 천일홍 축제 기간은 2023년 9월 18일부터 9월 24일까지이고, 나리농원 개장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운영된다고 한다. 개장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된다. 입장마감은 저녁 8시까지이다.
입장료는 성인 2,000원, 청소년・군인은 1,000원, 어린이와 65세 이상은 무료이다. 양주시민은 50%할인이 된다고 한다. 현장예매를 해도 되고 네이버예약을 하고 가도 된다. 축제특별주간인 9월 23일과 24일은 무료개방을 한다고 하니 참고바란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갈 경우 지하철 1호선 양주역에서 하차하여, 버스 80번, 77-1번을 이용하여 나리공원에 하차하면 된다. 축제특별주간인 9월23일과 24일은 이틀간은 양주역에서 나리농원까지 셔틀버스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한다고 한다. 30분간격으로 2대를 운영한다고 하니 복잡한 축제특별기간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것이다.
자차를 이용 시 주차요금은 무료이며, 주차장은 1,2,3주차장으로 나뉘어 넓게 준비되어 있다. 1주차장 주소는 광사동 812, 2주차장은 광사동 699, 3주차장은 광사동 710이다.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행사일정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는 다양한 행사도 계획중인데, 9월 22일, 23일, 24일에 주요행사일정을 소개하겠다.
9월 22일은 오후 5시부터 8시 사이에 교통통제가 이뤄지고, 양주 시가지에서 나리농원까지 양주시민과 군악대 등 250여명이 참여하는 퍼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9월 23일은 오후 5시 30분에 양주시립합창단 축하공원이 있고, 오후 6시 30분에는 천만송이 천일홍 노래자랑이 있다. 저녁 8시에는 천만송이 천일홍 특별콘서트가 있는데, 초대가수로 김종국, 이보람, 도미노보이즈를 만나볼 수 있다.
9월 24일은 저녁 6시 20분에 드론라이트쇼, 저녁 6시 40분에는 양주윈드오케스트라, 저녁 9시 20분에는 양주시립교향악단 폐막공원과 초대가수 HYNN박혜원을 만날 수 있다.
양주 천일홍 축제 9월 23일과 24일은 5개의 스템프를 받은 500명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는 스템프 투어 행사도 진행 예정이라고 하니 참여해 보길 바란다.
양주 천일홍 축제 나리농원 애견동반 가을 꽃구경 후기
양주 천일홍 축제는 축제기간에 방문하지는 않았지만 지금도 한창 만개해 있는 아름다운 종류별 꽃들이 우리를 반겨주었다. 우리집 댕댕이와 엄마랑 함께 갔던 가을 꽃구경 나들이. 곳곳에 세워져 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보였다.
드넓은 땅에 이렇게나 아름다운 꽃들을 잘 가꾸어 관리해 놓은 모습이 감탄스러웠다. 평일이지만 고급카메라 장비를 갖춘 사람들도 많았고 연세있으신 분들도 단체로 많이들 오셨다.
나리농원에서 가장 필자의 눈에 들어왔던 아름다운 꽃은 천일홍 로즈네온이었다. 채도가 높고 쨍한 핑크바이올렛 컬러로 너무나 선명한 컬러가 립스틱컬러로 나와도 정말 예쁘것 같은 느낌이었다. 천일홍 오드리화이트도 로즈네온 옆에 나란히 예쁘게도 피어있다. 동글동글 하얗고 귀여운 꽃망울이 탐스럽다.
양주 천일홍 축제에 방문해서 사진찍을 때, 예쁘게 나오는 팁을 알려주자면 원색에 가까운 컬러에서 찍으면 사진이 너무나도 선명하고 예쁘게 나온다. 빨강과 노랑 촛불맨드라미 앞에서 찍은 사진이 유독 컬러풀하고 선명한 사진이었다.
상당히 드넓은 대지의 농원이라 편한 복장과 신발로 방문할 것을 권한다. 입구쪽에 음료나 아이스크림, 물 등을 판매하니 물한병 소지하고 한바퀴 돌며 예쁜 사진도 찍고 반려견과 산책도 하면 좋을 것이다.
양주 천일홍 축제는 다양한 행사와 아름다운 꽃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하루 관광 코스로 너무나 좋은 명소이다. 올 가을 예쁜 꽃들이 지기 전에 꼭 방문해서 인생컷도 찍고 좋은 추억 만들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