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무지구 원두막 낮술환영 삼합 안주 찐맛집 인정

상무지구 원두막은 광주 서구에 위치한 한식주점으로 오전 11시부터 운영이 되기 때문에 낮술을 시작하기 좋은 주점이다. 안주 메뉴가 너무 훌륭하고 전부 맛있다. 한곳에서 14년째 운영되어 온 곳이라 단골이 많고, 식재료가 싱싱하고 직원들도 친절하다. 상무지구 원두막에서 맛 본 제철음식 소개는 아래 내용에서 확인바란다.

상무지구 원두막

상무지구-원두막-낮술환영-삼합-안주-찐맛집
상무지구-원두막-낮술환영-삼합-안주-찐맛집

상무지구 원두막은 광주 서구 상무중앙로 6-28 1층이 위치하고 있다. 2014년에 오픈한 곳으로 14년째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원두막은 한식주점으로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한우생고기+낙지탕탕이, 닭볶음탕, 삼합, 수육+묵은지, 모듬전, 전복, 굴+수육+생김치, 낚지탕탕이, 홍어회+묵은지, 새꼬막, 바지락연포탕, 참소라숙회, 굴전, 남도육전 등 다양하고 싱싱한 식재료로 훌륭한 맛을 보장하는 맛집이다.

상무지구 원두막 인스타그램

상무지구 원두막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새벽2시까지 운영된다. 일요일은 오후 2시부터 밤 12시까지 운영한다. 전화번호는 0507-1369-3385이다.

상무지구 원두막 후기

상무지구 원두막은 석정힐CC 라운딩 후 저녁식사겸 반주겸 뒷풀이를 위해 갔던 요리주점이다.

석정힐CC

광주는 곳곳에 보면 낮술환영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었다. 광주인들은 낮술을 즐기는가 보다. 원두막은 이미 사람들로 자리가 가득 차 있는 분위기였다. 필자는 광주인이 아니다 보니 광주 문화를 잘 모르지만 원두막의 분위기는 낮술을 부르는 정겨운 분위기로 보인다. 원두막이 서울에 있었다면 필자도 자주 갔을 듯 싶다.

메뉴가 상당히 훌륭한데 주점의 이미지에 가려서 요리가 제대로 빛을 발하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안타까움이 들었다. 우리 모임에서 주문한 음식은 홍어회+묵은지, 갑오징어 통찜, 모듬전 등을 주문했다. 필자는 홍어는 먹지 않지만 묵은지가 정말 아삭하고 맛있었다. 모듬전도 따뜻할 때 먹으니 정말 맛있었다. 그리고 갑오징어 역시 너무 부드러웠다.

라운딩 후 먹는 음식과 소맥은 정말 시원하고 취하지도 않는다. 바로 다음날도 라운딩이 예약되어 있어 몸을 사리며 술을 많이 마시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이렇게 맛있는 안주를 앞에 두고 술을 맘껏 못마시니 참 안타까웠다.

광주는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한데 역시 광주다. 필자는 서울서 나고 자랐지만 필자 엄마고향이 광주인지라 광주는 낯설거나 먼 곳이 아닌 느낌이다. 사투리도 정겹고 음식도 맛있고 따뜻한 날씨까지 이번 여행이 거리가 좀 멀었지만 충분히 감수할 정도로 즐겁고 기억에 남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석정힐CC 본가 백합 바지락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