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비 미니세탁기와 일반 드럼세탁기의 급수관을 동시에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비아이비 미니세탁기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레스티지 3종류의 제품이 있으며 급수, 배수 시스템으로 베이직은 수동, 스탠다드와 프레스티지는 자동으로 되어 있다. 급수 호스를 연결할 때 어댑터를 종류별로 동봉해서 보내주는데 아래 내용에서 자세한 설명 이어가도록 하겠다.
비아이비 미니세탁기 스탠다드와 프레스티지 어댑터 종류
비아이비 미니세탁기 스탠다드와 프레스티지는 세탁, 탈수, 건조까지 모든 기능을 갖춘 미니세탁기이다. 작은크기에 모든 성능을 다 갖춘 스마트한 세탁기로 실생활에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제품이다.
비아이비 미니세탁기 스탠다드와 프레스티지를 사용하려면 급수와 배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치를 해야하는데 배수관을 연결하여 물이 빠질 수 있는 곳에 두면 되고 급수관은 설치하는 장소에 맞추어 그에 맞는 어댑터를 연결하여 사용하면 된다. 미니세탁기를 구매하면 함께 동봉되어 오는 어댑터의 종류는 위 이미지를 참고바란다.
비아이비 미니세탁기와 일반 드럼세탁기 급수관 동시 연결방법
비아이비 미니세탁기를 구입했다면 세탁기를 놓을 장소를 결정한 후 급수관을 연결해야 한다. 제품을 구매하면 판매자께서 카카오톡으로 설치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보내주신다. 설치하는 방법은 동영상도 함께 보내주시는데 동영상은 싱크대 옆에 설치하고 싱크대 수도와 연결하는 영상이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문제는 필자는 세탁실에 설치를 할 예정이고 일반 드럼세탁기가 연결되어 있는 수도에 함께 연결하여 사용하고자 했다. 싱크대에 설치하면 불편한 점은 싱크대 수도를 동시에 사용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세탁기를 사용할 때 급수관을 연결했다가 다시 싱크대 수도만 사용할 때는 빼야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한다.
그래서 필자는 한번 설치하고 따로 분리하거나 하는 귀찮음 없이 그대로 쭉 사용하고 싶어서 세탁실 드럼세탁기 옆에 함께 설치하기로 했다. 3번의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수도를 열어볼 때 마다 물이 터져서 온 바닥이 흥건해지는 분수쇼를 몇번 거듭한 후에야 연결에 성공하게 되었다. 필자와 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자세한 설명 아래에서 소개해 본다.
비아이비 프레스티지 급수관 연결방법
비아이비 프레스티지 급수관 연결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우선 기존에 일반 드럼세탁기 급수관이 연결되어 있고 새로운 미니세탁기 급수관을 함께 연결할 수도를 찾는다. 그 수도에는 드럼세탁기의 급수관이 연결되어 있을것이다. 그럼 그 급수관을 빼야한다. 필자는 온수 급수관을 선택했다.
기존의 일반 드럼세탁기 온수 급수관이 연결되어 있는 모습은 위 사진의 1번과 같을 것이다. 볼트를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빼낸다. 그러면 위 사진에서 2번과 같은 모습이 된다. 2번의 은색 부분도 돌려서 분리하여 빼낸다. 필자는 너무 꽉 잠겨서 잘 안돌아가 애를 먹었는데 도구를 이용하여 돌려서 빼냈다.
다 빼냈다면 위 사진을 참조하자. 비아이비 프레스티지 세탁기를 구매했을 때 함께 동봉되어 온 어댑터 중 수도 어댑터를 가장 먼저 연결한다. 위 사진에서 1번을 참조하자. 그 후 급수관에 연결되어 있는 2번 연결 관에서 하단부분의 캡을 돌려서 빼낸다. 그리고 3번 부품을 캡을 뺀 위치에 연결한다.
위 사진의 2번을 아까 수도에 연결해 두었던 수도어댑터에 끼운다. 이때 그냥 꽂으면 잘 안 꽂아지는데 2번의 상단 끼우는 부분을 잡고 아래로 당겨보면 끼워질 것이다.
이제 마지막으로 원래 일반 드럼세탁기에 연결되어 있던 급수 어댑터를 마지막으로 연결하고 볼트를 조여주면 끝이다. 잘 연결되었는지 수도를 열어본다. 물이 새는 곳이 없다면 잘 연결된 것이다.
필자는 여자임에도 몇번의 시행착오 끝에 스스로 해결을 했다. 처음 해보는 경험이라 처음에는 막막함과 걱정이 앞섰지만 결국 설치에 성공하고 나니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다. 지금까지 속옷빨래를 아주 깨끗하게 잘 하고 있고 매우 만족하고 있다.
이제 손빨래의 수고까지 덜었으니 소중한 내손 잘 관리할 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주로 깨끗한 세탁물만 세탁할 용도로 사용을 하고 있지만 이 비아이비 프레스티지 미니세탁기는 여러 용도로 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매일 입는 땀에 젖은 운동복이나 행주 그리고 걸레 등 그때 그때 바로 세탁해서 말리고 싶은 소량의 세탁물을 삶은 빨래까지 가능하니 너무 좋다.
소량의 손빨래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비아이비 미니세탁기 강력 추천한다. 작고 귀여운 디자인에 급수 배수 모두 해결되는 미니 통돌이 세탁기계의 에르메스 비아이비 프레스티지 눈여겨 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