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엣 샹동의 종류는 무엇이 있고, 그 특징과 사람들의 평가에 대해서도 알아보려고 한다. 이번에 선물받은 모엣 샹동 임페리얼 브뤼에 대한 맛 후기도 함께 포스팅하였다. 모엣 샹동의 인기와 그 맛에 대한 후기를 아래 내용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모엣 샹동 종류
모엣 & 샹동 임페리얼 브뤼
Moët & Chandon Impérial Brut는 하우스의 유명한 컬렉션의 기본이다. 샤르도네, 피노 누아, 피노 뫼니에 포도를 블렌딩하여 만들었다.
임페리얼 브뤼는 생동감 넘치고 상쾌한 맛으로 오감을 즐겁게 한다. 입에서는 청사과와 감귤류의 향이 브리오슈와 아몬드 향과 어우러진다. 미세한 거품이 고급스러운 질감을 연출하고, 균형잡힌 산미가 와인에 밝고 생기를 더해준다. 마무리는 깨끗하고 활력이 넘치며 우아함과 기교가 오래 지속되는 인상을 남긴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전 세계의 매니아들은 Moët & Chandon Impérial Brut의 일관된 품질과 보편적인 매력을 높이 평가한다고 한다. 캐주얼한 브런치부터 공식적인 자리까지 어떤 상황에도 잘 어울리는 샴페인으로 호평을 받는다. 리뷰어들은 맛과 정교함이 뛰어나면서 보편적인 접근성을 높이 평가한다. 임페리얼 브뤼(Impérial Brut)는 적절한 가격으로 샴페인 세계에 입문한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클래식함으로 인정받는다.
모엣 & 샹동 로제 임페리얼
모엣 샹동 로제 임페리얼(Moët & Chandon Rosé Impérial)은 은은한 핑크빛이 돋보이는 매혹적인 샴페인이다. 샤르도네, 피노 누아, 피노 뫼니에 포도를 블렌딩하여 우아함과 낭만을 선사한다.
로제 임페리얼(Rosé Impérial)은 야생 딸기와 레드 커런트의 생기 넘치는 향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생동감 넘치는 산미와 산뜻한 마무리로 축하 행사나 친밀한 모임에 이상적인 선택이 된다. 와인의 섬세한 거품이 혀 위에서 춤을 추며 신선함과 정교함의 여운을 남긴다.
Rosé Impérial은 매혹적인 부케와 생생한 맛으로 널리 호평을 받고 있다. 리뷰어들은 해산물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요리와 잘 어울리는 맛을 높이 평가한다. 기쁨과 축하를 위한 특별한 날에 종종 권장된다.
모엣 & 샹동 그랑 빈티지
모엣 & 샹동 그랑 빈티지(Moët & Chandon Grand Vintage)는 단일 빈티지의 최고급 포도로 만든 샴페인이다. 독특한 특성과 테루아를 반영하여 우수성을 보여준다.
Grand Vintage는 과일, 토스트, 미네랄을 겹겹이 쌓아 복잡하고 미묘한 맛을 제공한다. 풍부함과 깊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름답게 진화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차원의 풍미와 질감을 보인다. 와인의 부드러운 질감과 오래 지속되는 마무리는 진정한 럭셔리함과 세련미를 표현한다.
그랑 빈티지(Grand Vintage)는 그 깊이로 샴페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리뷰어들은 한 모금 마실 때마다 감각을 사로잡는 능력에 주목하며 그 우아함과 정교함을 높이 평가한다. 개성과 혈통을 지닌 샴페인을 찾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제품이다.
요약하자면, 모엣&샹동 샴페인은 우아함, 정교함, 독특한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임페리얼 브뤼, 로맨틱한 로제 임페리얼, 세련된 그랑 빈티지 등 각 와인은 럭셔리함과 축하의 자리에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위한 소중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
모엣 샹동 임페리얼 브뤼 맛 후기
모엣 샹동 임페리얼 브뤼를 선물 받았다. 샴페인이나 와인 선물이 많이 들어오는 편인데, 필자는 사실 술을 마실줄은 알지만 술의 맛에 대해서는 무지한 편이다.
사람들이 샴페인으로 모엣 샹동을 많이 얘기하고, 스파클링 와인으로 돔 페리뇽을 많이 이야기하는 데에는 진정한 그 맛을 구분할 줄 알는 사람도 있겠지만 필자처럼 맛을 잘 구분 못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주로 비싼 가격대 때문에 놀라고 인정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오랜 역사를 인정하는 명품과 같이 말이다.
모엣 샹동 임페리얼 브뤼는 다른 와인들과 수납장 안에 잘 모셔 두다가 우리 부부의 만난지 4주년 되는 기념일에 터뜨리기로 했다. 맛있고 좋은건 우리가 직접 먹어야 한다.
작은 케잌에 초 4개 켜고, 모엣 샹동 임페리얼 브뤼의 뚜껑을 열었다. 탄산의 압력이 굉장했다. 소리에 엄청 놀랐다. 술을 잘 못마시는 남편은 반잔만 마시고 필자는 두잔만 마셨는데, 도수가 12도로 은근 취기가 올라온다.
맛은 시원하게 먹어야 맛있다고들 하는데 실온보관으로 두었던 상황이다. 첫 입맛은 상큼함과 톡쏘는 향이 느껴진다. 적당한 달콤함도 느껴진다.
모엣 샹동은 세계에서 가장 큰 샴페인 하우스라고 한다. 모엣 샹동 임페리얼 브뤼는 1869년에 탄생했다. 프랑스 상파뉴 지역에서 생산된 모엣 샹동 임페리얼 브뤼는 과일향과 성숙한 입맛을 대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하하. 필자는 잘 모르겠다. 미각이 둔한가 보다.
사실 필자는 미각은 둔하고 시각은 발달한 사람이다. 눈으로 보는 것에 더 발달된 사람으로써 모엣 샹동 임페리얼 브뤼의 패키지와 병 디자인이 더 눈에 들어온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사람마다 브랜드마다 개개인이 선호하는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좋다 나쁘다 말할 필요는 없지만 MOET 폰트가 상당히 크다. 물론 나쁘다 좋다는 얘기도 아니다. 그냥 크다. 잘 보인다.
우리부부의 4주년은 이렇게 소소하게 저녁에 둘이서 케잌 한조각과 모엣 샹동 임페리얼 브뤼 샴페인 한잔씩으로 마무리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