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마마스 잠실점은 집에서도 가깝고 강아지와 산책하다가 들러서 먹기 좋게 야외에 테이블도 설치되어 있어 가끔 방문하는 곳 중 한 군데이다. 잠실 롯데 캐슬 1층에 위치한 카페 마마스 잠실점에 대하여 포스팅해 보려고 한다.


위치: 서울 올림픽로 269 1층
전화: 050701324-2214
단체석 가능, 주차 가능, 포자 가능, 배달 가능, 무선 인터넷, 남/여 화장실 구분
카페 마마스
카페 마마스는 언제 들러도 기분 좋아지는 곳 중 하나이다. 신선한 샐러드와 샌드위치 그리고 수프와 과일 주스는 언제 먹어도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다.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샐러드가 인기가 많다. 건강을 생각하는 젊은 이들이 많아지면서 샐러드 체인점도 많이 생기고 있는 추세인데 카페 마마스는 신선한 채소와 닭가슴살 그리고 과일들이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줄 것만 같아 몸도 마음도 즐거워진다.
카페 마마스에는 필자가 좋아하는 포테이토 수프 외에도 단호박 수프, 야채수프, 토마토 수프가 있다. 샐러드와 수프의 조합도 좋고 파니니 혹은 샌드위치와 수프를 곁들여 먹어도 일품이다.
파니니의 종류에는 모차렐라 토마토 파니니, 더블 치즈 파니니, 허니 까망베르 치즈 파니니, 머시룸 파니니, 비프 에그플랜트 파니니가 있다.
샌드위치는 필자가 자주 먹는 클럽 샌드위치, 햄치즈 샌드위치, BRT 샌드위치, 무화과 프로슈토 샌드위치가 있다.
샐러드 중류로는 리코타 치즈 샐러드, 치킨 샐러드, 단호박 샐러드, 콥 샐러드가 있고 음료로는 과일 주스와 커피 등이 있다.
카페 마마스 잠실점 외부 테이블
잠실 롯데 캐슬 1층에 위치한 카페 마마스 잠실점은 잠실역 사거리 탁 트여 광장 같이 넓은 인도 위에 카페 마마스 간판이 잘 보이고 실내에서도 식사가 가능하고 실외에도 테이블이 높여 있고 어닝이 설치되어 있어 햇빛을 가려주어 앉아서 식사와 휴식을 즐기기 좋다.
추운 계절에는 실외 테이블이 사라지고 요즘처럼 날씨 좋은 계절에는 바깥에서 음식과 음료를 즐기는 것도 분위기 있고 좋다.
신선한 샐러드와 스프 맛에 대한 후기
필자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반려견과 동반이 가능한 실외 테이블에 자리 잡고 클럽 샌드위치와 감자수프 그리고 치킨샐러드를 시켰다. 단호박 샐러드나 단호박 수프를 시킬 때도 있다 감자 수프는 너무너무 고소하고 빵을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다.
치킨 샐러드는 부족한 단백질 보충과 비타민을 채워줄 채소로 믹스되어 있어 건강을 챙기기도 너무 좋고 곁들여 나오는 빵은 항상 수프에 찍어 먹는다. 채소를 좀 더 많이 먹고 싶다면 단호박 샐러드도 너무 좋다. 호박은 건강에 좋고 몸의 붓기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 중인 여성들은 단호박 샐러드를 먹어도 좋을 것 같다.
마마스 샌드위치는 빵이 잡곡 빵이기 때문에 밀가루 식빵보다 건강에 유익해서 좋다. 샌드위치는 잡곡 식빵에 닭가슴살과 양파, 피클, 토마토, 치즈 등 온갖 맛있고 신선한 재료가 가득가득 채워진다. 1개 주문하여 둘이서 나누어 먹어도 충분한 양이기에 필자와 필자의 엄마는 둘이서 나누어 먹는다.
둘이서 먹기에는 3가지 메뉴는 분명 많다. 하지만 꼭 3가지 메뉴를 시킨다. 수프, 샐러드, 샌드위치 그리고 과일음료를 시키고 음식이 조금 남는다. 너무 양이 많아 다 먹지 못하지만 그래도 어느 것 하나 포기하기 어려운 이유는 수프는 빵과 함께 꼭 맛봐야 한다. 빵이 곁들여진 샐러드도 먹어야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아쉽기 때문에 남더라도 샌드위치를 먹어야 한다. 그럼 충분한 이유가 되려나?
결론
카페 마마스 역삼점도 가 보았지만 개인적으로 잠실점은 탁 트인 시야가 시원하다. 무엇보다도 우리 댕댕이와 함께 앉아 있을 수 있어 너무 좋아한다.
잠실 근처 거주하거나 혹은 산책하며 지나갈 때, 잠실 교보문고에 책 사러 갔을 때, 카페 마마스 잠실점을 들러 본다면 비누 좋은 하루를 시작할 수도 혹은 마무리할 수도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