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에 카페스토리는 소형견 대형견 따로 분리되어 반려견이 놀 수 있는 펫가든이 있다. 그리고 야외 캠핑존에서 식사를 주문하여 반려견과 함께 먹을 수도 있다. 오늘은 반려견과 함께 놀 수도 있고 식사도 할 수 있는 카페스토리에 대하여 소개해 본다.
남양주 카페스토리 위치
위치: 남양주 와부읍 팔당로 81번 길 74-65
영업: 10:30 ~ 21:00
전화: 0507-1367-5004
주차: 주차가능
특이사항: 단체석, 예약, 무선인터넷, 남/여 화장실 구분,
반려동물 동반가능: 음료주문 시 1인 1 견당 입장료 8000원, 식사와 음료 주문 시 입장료는 무료(소, 중, 대형견 분리 공간)
2022년 반려견 양육 비율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난해 9월13일에서 26일까지 전국 20세에서 64세까지 국민 5천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패널 조사를 한 결과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비율은 25.4%로 602만 가구, 1500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이제 반려동물은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뗄 수 없는 가족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이다.
남양주 카페스토리 반려견 놀이와 식사가 가능한 곳
필자도 2살이 된 장모치와와를 한 마리 키우고 있는데 이 아이와 지낸 후로는 주말이나 외식을 할 때 자유롭지 못한 단점이 있다. 요즘은 춥지도 덥지도 않은 너무 좋은 계절의 날씨라서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외출을 하고 싶을 때가 많다.
함께 외출하고 함께 식사와 디저트까지 먹고 뛰어놀만한 곳이 없을까? 해외 유명 연예인들도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 함께 동반 가능한 호텔이나 음식점을 찾아서 다닌다고 한다. 필자도 검색해 보고 찾은 곳 중 매우 인상 깊어 방문 후 여러 번 재방문을 했던 ‘카페스토리’에 대해서 후기를 남기고 정보를 전달하려고 한다.
평소 반려견과 동반 쇼핑이 가능한 하남 스타필드를 자주 가는 편인데 하남 스타필드는 음식점 동반이 자유롭지 않은 편이라서 주변을 검색하던 중 차로 10분 정도 이동하면 남양주에 위치한 카페스토리를 찾을 수 있다.
카페스토리 시설
주차공간 넉넉하고 입구를 들어서는 순간 힐링 그 자체이다. 카페주인이 주변의 부지를 다 매입한 듯 드넓은 대지와 주변을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에 소형견과 중 대형견을 분리해서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각각의 위치에 나누어 배치해 놓아 놀라움에 입이 벌어졌다.
시설 또한 너무 잘 되어 있어 첫 방문 때 이곳저곳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각각의 펫 가든도 너무나 잘 되어 있지만 주차하고 바로 앞에 위치한 캠핑존처럼 설치된 곳은 가장 애정하는 공간이다. 바로 앞에서 각 캠핑 텐트 안에서 음식을 시켜 먹을 수 있고, 앞 잔디마당은 우리 댕댕이가 뛰어노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어 너무 좋다.
이곳은 캠핑형식의 텐트가 7개소 정도 위치해 있고 야외 데크와 야외테이블도 위치해 있다. 겨울에는 텐트 안에 가스난로도 설치되어 있어 전혀 춥지 않고 아늑함이 오히려 좋았었다. 지금은 텐트를 시원하게 열어놓고 방충망형식으로 걷어내어 텐트 내부에서 음식을 먹어도 되고 외부 테이블에서 먹어도 된다.
이용료는 1인당 1견으로 입장료가 8000원인데 음료만 주문 시에는 입장료가 별도 부과되고, 식사와 음료를 주문하면 입장료는 내지 않아도 된다.
카페스토리 메뉴 소개
이곳의 시그니쳐 메뉴는 흑마늘 해물 크림 파스타이고 개인적으로 살치살 크림리조또와 살치살 볶음밥도 괜찮았던 거 같다. 케이준 치킨샐러드는 우리가 생각하는 비주얼은 아닌 듯, ‘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케이준 치킨샐러드’를 생각하면 실망할 수 있다. 빠네 크림파스타는 그냥 평범했고, 고르곤졸라와 흑마늘 해물 크림 파스타, 살치살이 들어간 메뉴는 맛이 좋았다. 각 메뉴의 가격대는 살치살 스테이크를 제외하고 2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다.
펫가든 소개
이제 펫가든을 소개해 보자면 주차장 바로 앞에 소형견용 펫가든이 있는데 잔디가 깔려있고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실내테이블도 있으며 실외 데크에서도 즐길 수 있다. 살짝 언덕으로 올라가면 텐트와 데크가 또 설치되어 있어 군데군데 반려견과 함께 뛰어놀고 앉아서 휴식하며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배치되어 있다.
밖으로 나와 캠핑 텐트존을 지나처 산책로를 따라 위로 올라가면 중 대형견용 야외 가든이 한 군데 있고, 그위로 또 올라가면 중소형견용 가든과 텐트가 또 나뉘어져 있다. 산을 깎아서 이렇게 시설을 잘해놓다니. 감탄이 절로 나오고 곳곳 반려견들 음수대도 설치되어 있어 진정 이곳은 반려견을 위한 공간천국이었다.
곳곳에 썬베드도 있어 요즘 같은 화창한 날씨에 누워서 하늘을 보며 조용한 자연녹지를 감상하노라면 우리 댕댕이는 맘 놓고 뛰어놀도록 내벼려 두고 낮잠 한숨 자고 싶은 평온함과 여유로운 느낌이 너무나도 좋다.
결론
찌든 직장생활과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녹지와 사랑하는 반려견과 뛰어놀고 때로는 조용히 휴식하고 힐링을 얻어가고 싶다면 ‘카페스토리’ 꼭 한번 방문해 보길 바란다. 조그만 잔디 앞마당 애견카페는 이곳을 방문한 순간 장난스러워 안 찾게 될 듯. 절대 후회 없는 경험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