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중국요리 손짜장마루는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다. 이름처럼 수타면으로 조리된 짜장면과 짬뽕이 인기여서 사람들로 늘 북적이는 중국요리 손짜장마루를 소개하려고 한다. 중식을 좋아한다면 주목! 이곳이 왜 인기가 많은지 맛과 분위기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한 소개를 아래 내용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검단신도시 중국요리 손짜장마루
검단신도시 중국요리 손짜장마루는 인천 계양구 수소길 59에 위치한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전화번호는 032-547-5580이다.
검단신도시 중국요리 손짜장마루 수타면 맛집 후기
검단신도시 손짜장마루는 외진 길목에 있다. 주차공간이 있지만 항상 사람들로 붐벼 주차공간이 협소한 편이다.
우리부부는 설연휴의 마지막날에 여유롭게 외식을 하기로 하고 밖을 나섰다. 설연휴였기 때문에 오픈한 음식점이 별로 없었다. 점심을 무얼 먹을지 고민하면서 드라이브를 하며 찾아보던 중 눈에 띈 곳이 바로 손짜장마루였는데 주차장에 차들이 많이 보여서 이곳은 맛집이 분명해!라고 생각하고 들어갔다.
와 사람이 정말 많고 시끄럽다. 오픈한 음식점이 별로 없어서 문을 연 음식점으로 사람들이 몰려 온 것인지, 아니면 이곳이 진정한 맛집인지 음식을 먹어보고 판단하기로 했다.
위 사진에 보면 우리는 가장 무난한 세트2번을 주문했다. 찹쌀탕수육+짜장1+짬뽕1 골고루 나누어 먹어야지~
가게 안으로 계속 밀려 들어오는 사람들과 중국말 억양이 섞인 시끄러운 직원들간의 대화가 너무 정신없었다. 사람이 많아서 그런 탓도 있지만 직원들의 행동은 살짝 거칠고 말투도 좀 퉁명스러운 편이다. 밀려 들어오는 사람들은 그대로 서 있고 일단 주문부터 받는 형식이었다.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더욱 궁금했다. 그 맛이.
먼저 짜사이와 단무지 그리고 홍합껍질 버리는 통과 집게, 가위, 물 등을 가져다 주었다. 우리는 콜라를 추가로 시켰다. 음식이 나오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는 않았다.
모든 음식이 나오고 남편은 짬뽕을 맡았고 필자는 짜장면을 맡았다. 중국요리는 일단 짜장면이지~ 자. 맛 평가를 해보자면, 짜장면의 수타면은 일정하지 않은 두께가 역시나 수타면 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다. 면은 쫄깃한 식감이었다. 짜장소스는 묽은 편이고, 건더기가 별로 많지 않다. 음, 짜장면은 생각보다 별로.
짬뽕은 비주얼이 일단 완전 합격. 엄청 풍부하다. 재료도 짜장면에 비해 상대적으로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국물맛은 많이 맵지도 않으면서 짜지도 않고 아주 담백하고 좋았다. 이집은 짬뽕 맛집이었네.
탕수육은 소스가 부어져 나오는 형식인데 찹쌀의 쫀득함에 소스까지 부어져 있어서 좀 흐믈흐물한 느낌. 필자는 찍먹스타일이라 좀 별로였다. 살짝 튀김옷의 바삭함을 좋아하는데 소스에 절여진 부드러운 찹쌀탕수육이 필자 입맛에는 안맞았다. 그래도 아까우니 다 우리 입 속으로 저장.
사람도 너무 많고 주차장도 혼잡하고, 실내는 사람이 더 많고, 시끄럽고 분주한 음식점이었다. 명절의 여파로 사람이 몰린 것 같지는 않고, 수타면의 쫄깃함과 푸짐하고 담백한 짬뽕의 맛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음식점임은 맞는 것 같다. 다음에 다시 방문할 의사를 묻는다면 재방문 의사가 있는 맛집으로 표현해도 되겠다.
다만, 친절한 서비스와 조용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패스하는 것이 좋겠다. 직원분들이 중국인인 듯 한데 서로간의 대화가 소리가 너무 커서 시장통 같은 느낌이다. 짜장면을 좋아한다면 비추이고, 짬뽕을 좋아한다면 강추인 음식점이라고 말해두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