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 횡계 오삼불고기 거리 안내도

강원도 평창 오삼불고기 거리가 있다.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331-6에 위치한 오삼불고기 거리는 2018년 평창올림픽 개최 시기에 맞춰 골목 경제 활성화 상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거리라고 한다. 오삼불고기는 추운 지역의 특성에 맞춰서 탄생된 음식이다. 평창 오삼불고기의 유래와 오삼불고기 거리 안내도에 대하여 아래 내용에서 확인바란다.

강원도 평창 횡계 오삼불고기 거리

강원도-평창-횡계-오삼불고기-거리-안내도
강원도-평창-횡계-오삼불고기-거리-안내도

강원도 평창 횡계 오삼불고기 거리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331-6에 위치하고 있다. 인근에 공영주차장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문의전화는 033-330-2000이다.

강원도 평창 오삼불고기 유래

강원도-평창-횡계-오삼불고기-거리
강원도-평창-횡계-오삼불고기-거리

오삼불고기의 유래를 알아보자.

횡계 오삼불고기 거리 정보

1970년대 초 어느날 한 여인이 낮은 처마밑에서 주점을 운영하며 살아가고 있었다. 냉장고가 없던 시절이어서 아이스박스에 오징어를 넣고 판매를 하였는데, 오징어가 변해가는 것을 본 주점 주인이 안타까워 하자 그 주인의 양어머니께서 오징어를 고추장에 발라서 연탄불에 구워서 팔아보라고 제안을 하여 오징어를 판매해 보았는데 그 맛이 일품이었다고 한다.

강원도 평창 횡계 오삼불고기 거리 방문 후기

강원도 평창 횡계 오삼불고기 거리 안내도를 만난건 공영주차장에서 였다.

우리부부는 오삼불고기는 이전에 용평에 여행왔을 때 먹어보고 이번 여행에는 줄서서 먹는 오픈런 중국집 진태원을 방문하기로 해서 오삼불고기 거리 사진만 찍어왔다.

강원도 평창 오픈런 중국집 진태원

진태원 앞에는 주차공간이 없어서 가까운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보니 오삼불고기 거리였다. 공영주차장은 무료로 운영되며 주차공간은 넉넉하다.

오삼불고기를 먹으러 들어가는 사람들이 보인다. 이곳은 어느 한집이 유명 맛집 원조라고 할 것 없이 다들 원조라고 해도 무방한 맛이라고 한다. 이번 여행에서 오삼불고기는 먹지 못했지만 다음 강원도 여행에서는 꼭 먹어봐야 겠다.

인근에 오픈런 진태원도 있고, 오삼불고기 거리도 있고, 강원도 평창 수미 감자빵 베이커리 카페 우리농산물 감자빵 맛집도 있으니 이거 참 다 먹기도 힘들고 안타깝다.

강원도 여행을 오면 너무 맛있는 먹거리들도 많고, 여행 일정은 짧고, 하니 이 모든 음식을 다 맛보기가 힘이 든다. 참 안타깝지만 짧은 여행에서 하나씩 맛보고 다음에 또 놀러 가서 다른 메뉴를 찾아보는 재미를 느껴야 겠다.

Leave a Comment